[분석이 있는 저녁🌠] ’21.10.17.(일)

 



[분석이 있는 저녁🌠] ’21.10.17.(일)




🚩기관의 암호화폐 진입에 있어 주의해야할 3가지


 - {규제} 9월 24일 최근 중국의 암호화폐 금지령 이후, 암호화폐에 대한 규제의 명확성을 판단할 국가로 미국이 주목받음. 곧이어 제롬 파월 미 연준 의장과 게리 겐슬러 미 SEC 의장은 각각 9월 30일과 10월 5일에 암호화폐를 금지할 의사가 없다고 밝혔음. 최근 미국 비트코인 선물 ETF 출시가 그 입장에 대한 방증임

 - {대중적 채택} 비트코인 지지자들은 현재의 비트코인을 1990년대 인터넷에 비유하고 있음. 실제로 각각의 대중적 채택율은 연간 수십~수백 퍼센트에 달하며, 만약 비트코인의 채택이 인터넷의 채택과 같은 속도로 이뤄진다면 2024년 10억 사용자, 2030년 40억 사용자로 이어질 것임(사진1). 더 중요한 것은 지난 9월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최초 채택한 국가가 엘살바도르인데, 그런 국가가 앞으로 더 있을 것이라는 것임. 이미 엘살바도르 정부의 Chivo 암호화페 지갑 사용자가 국민의 50%이상임. IMF 보고서에 따르면 약 17억명이 은행계좌에 접근할수 없으나 그 중 11억 명이 휴대전화를 소유하고 있으며 이들은 암호화폐를 통해 송금 등 금융서비스를 쉽게 활용할 수 있음

 - {거시경제환경} 모 데이터에 따르면 비트코인이 인플레이션 헤지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는 근거가 있다고 함. 2009년에 조사한 이후 2년을 텀으로 인플레이션 변화화 과련된 비트코인 가격을 관할한 결과, 그 상관계가 높아지고 있음(사진2). 참고로 인플레이션과의 상관관계는 금보다 비트코인이 더욱 큼



🚩크립토 업계 내부자들이 Defi의 미래로 GameFi에 베팅하는 이유


 - 점점 많은 사람들이 Defi 대한 관심을 갖고 있지만 너무 복잡하다고 생각함. 과정에서 한쪽에는 세계의 절반에 가까운 사람들이 게임을 하고 있으며 게임 분야는 점점 암호화폐 영역과의 접점이 커지고 있음. 최근 엑시 인피니시(Aixe Infinity) 같은 사례가 그것을 입증해주고 있음

 - Defi
금융의 게임화라면, GameFi게임의 금융화. 그런데 가지를 결합하면, 기존 게이머 뿐만 아니라 대중도 쉽고 재밌고 가벼운 게임을 경험하면서 자산을 소유하는적립을 위한 게임실행(Play To Earn)’ 메타버스(Materverse) 가치가 폭발할 것임. 참고로 예측에 따르면 메타버스 시총은 2025년까지 3,000억달러(360조원) 것이라고

관련자료: https://bit.ly/3aHKLqm, https://bit.ly/3FWCJby



출처입장: https://t.me/CoinSignal365(크립토 기술적 분석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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