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vencoin] Ravencoin Devs Meeting Review(18 Sep 2020) // 9월 18일 레이븐코인 개발자 회의 리뷰 v1.0

 # Ravencoin Devs Meeting(18 Sep 2020)



□ Analysis of the meeting by subject

  ㅇ코드 보안 감사

    - Tron은 제3자에 의한 보안 감사를 위해 ISE업체로부터 견적을 받을 예정이라고 말하면서, 레이븐코인 커뮤니티에서 믿을만한 4명에게 Ballet 지갑을 보내고 그 지갑을 통해 우리 모두가 BTC, RVN, USDT 등으로 감사비용을 기부하는 계획을 밝혔다. 이어 그는 믿을만한 2명과 이미 얘기를 했고 탈중앙 기치를 따르기 위해 본인을 포함하는 것이 적합하지 않다고 말했다. 

    - 또한 Tron은 제3자에 의한 코드감사 계약을 진행하겠지만 (레이븐코인이) 탈중앙프로젝트인 만큼 다양한 의견을 어떻게 수렴해야하는지 물었고, M Green은 개발진들이 감사업체 선정에 만족한다면 따르겠다고 말했고, Bradar는 Tron과 ISE업체를 소개한 Nathan이 좋다면 기준에 충족된다고 간주한다고 말했다.  

    - Bradar는 코드 감사에 대한 대략적인 일정을 물었고, Tron은 감사 견적을 다음주 화요일에 받는 일정만 확정됐다고 답했다. 

    - Tron은 (코드 감사 주기에 대해) 일회성일수도 있고 반년마다 할수도 있는 등 다양한 선택지가 있다고 말하면서 견적을 일단 받고 보자고 말했다. 

    - push는 감사를 진행할때 비상상황을 대비하기 위해 보험기금 조성을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제안했다. 



  ㅇ노드 운영

    - SpyderDev는 비트코인 코드로부터 우리가 놓치는 부분은 노드 추출기(node-crawler)와 노드 살포기(node-seeder)라고 지적하면서, (레이븐코인의) 시드노드*가 코드화되어있고 주요 노드들만 혼잡한 상황을 분산화시키기 위해서는 비트코인 코드베이스의 기반을 따라야한다고 제안했다. 이에 Tron은 그 제안이 탈중앙에 도움이 될수 있고, 각 노드는 코드화된 임이의 IP주소로 가동되고 DNS**에 가서 시드노드에 접속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시드노드(종자노드) : 블록체인 초기생성때의 최초 접속노드로, 오랫동안 안정적으로 동작하고 있는 노드를 의미함

     **DNS(도메인네임서비스) : 블록체인 참여자인 노드가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처음 블록체인 네트워크 접속시 다른 노드와 연결하는 것을 돕는 것으로, 여기서 접속되는 다른 노드는 대부분 종자 노드이며 DNS에는 종자노드에 대한 정보가 사전에 포함되어 이들을 연결함

    - SpyderDev는 시드 노드 추출기를 제안한 배경은 (비트코인의 시드노드추출 방식이) 레이븐코인의 그것과 동일하기 때문이라고 말하면서, 시간이 지나면서 이 추출기는 네트워크에 성실한 노드들의 지표를 구축하고 그렇게 구축된 지표는 진입하는 노드의 최초연결과 향후 분산화에도 도움이 될것이라고 말했다. 


  ㅇ레이븐코인 지원 확장

    - Tron은 어젯밤 제한자산을 활용하기를 원하는 프로젝트 관계자와 얘기를 나눴고 그들에게 발행, 예/출금, 태그 등에 대해 알려줬다고 말했다. 

    - Tron은 이미 RVN을 지원하고 있는 Vidulum으로부터 지난주 연락을 받았는데, 그쪽과 레이븐코인 자산을 지원하는 사안에 대해 얘기를 나눴고 그쪽이 관련 작업을 착수하고 있다고 말했다. 


□ 개인 논평 : 레이븐코인 개발 현황과 개발자 회의 설명은 t.me/satoshicode 에서. 

댓글 없음:

댓글 쓰기

[Bitcoin] 비트코인의 흥망성쇠(3부작) 1부 "역대 주요이슈 분석" // Bitcoin's Rise & Fall(Trilogy) Part1 v1.5

비트코인의 흥망성쇠 (興亡盛衰) □ 에필로그   ㅇ 분석에 앞서     - 그동안 분석가로서 블록체인과 암호화폐가 지닌 기술 위주의 기본적 분석을 해왔으나, 투자자로서 유의미한 시세변동, 시세에 영향을 끼치는 이슈 등에 대한 분석글 작...